코인선물&마진거래 해외 암호화폐 추천거래소 순위 역대 레퍼럴(추천인)

바이낸스 비트코인 점유율 “53% 돌파”

블랙록 비트코인 ETF 뉴스에 10%급등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출시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중앙예탁기관에 등록된 사실이 알려지며 ETF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이에 비트코인은 급등하고 있다. 24일 비트코인은 오전 8시 49분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보다 10.15% 상승한 4426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업비트에서는 전일 대비 8.96% 오른 439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 -바이낸스 간 비트코인 김치 프리미엄은 -0.56%다.

가상자산 전체 시가총액은 전일보다 7.4% 증가한 1647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은 전일보다 1.35% 증가한 52.5%, 이더리움 시장 점유율은 17.%다. 

비트코인은 달러로는 3만5000달러를 돌파하며 2022년 5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미 법원이 SEC에 그레이스케일이 신청한 현물 ETF 승인 여부를 재검토하라고 명령했으며, 블랙록이 신청한 현물 ETF티커가 중앙예탁기관 웹사이트에 등록됐다. 

블랙록의 현물 ETF 이름 ' IBTC '

블랙록이 내놓을 비트코인 현물 ETF 이름이 IBTC가 될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레이스케일 ETF 판결 이후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비트코인 ETF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24일 블랙록이 DTCC를 등록했다고 알렸다.

DTCC는 나스닥의 증권을 결제 처리하는 회사다. ETF도 마찬가지로 증권의 형태이기 때문에 거래를 위해서는 이곳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이름을 올린 것은 SEC 승인을 전제로 한것이며, 블랙록이 승인을 확신한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블랙록이 이후 ETF를 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하면 자금을 끌어모을 것이며, 그전에 ETF에 담을 비트코인을 축적해야 한다. 블랙록이 코인베이스와 거래를 한 것은 오래된 일이며, 비트코인을 모아둔 것이 있을것이란 전망이다. 

2년 전 비트코인의 선물 ETF가 나왔을 때에도 기타 보고자의 포지션이 급 증가 하였다. ETF 출시 전 자산운용사가 펀드에 담을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을 일시 보관한것으로 예측된다. 

 

SEC- 법원소송 연전연패, ' 막을 수 없는 흐름 '

SEC는 법원 소송에서 연전연패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ETF 판결은 항소도 포기하였다. 

리플랩스와의 소송은 항소를 진행했지만, ETF에 관한 소송들에서는 딱히 전략이 보이지 않는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블랙록과 자산운용사의 압박에 밀려서 ETF를 승인한다면 체면이 구겨질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SEC는 현물 ETF를 승인해주는 대신 업계에 뭔가 다른 것을 요구할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다. 

한편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 자산관리부는 지난 22일 보고서에서 다가오는 반감기로 인해서 상승랠리가 추가적으로 연결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비쳤다. 

또한 2011년 이후 세번의 암호화폐 겨울이 있었으며 13개월동안 지속됐다고 지적하며, 현재는 암호화폐의 겨울이 끝나는 시기이며 암호화폐가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다양한 호재들의 영향때문에 3만달러를 넘으며 상승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