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리서치 “비트코인,글로벌 네트워크 목적”

바이낸스 추천인 lofo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추천인 logo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추천인 logo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전 페이팔 CEO "비트코인, 글로벌 네트워크 만들겠다"

페이팔의 CEO출신인 데이비드마커스가 비트코인을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결제는 팩스시대에 가깝게 뒤쳐져 현대화가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 실리는 오프체인 거래를 허용하며 거래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비트코인 자체는 일상적인 거래를 위한 통화가 아니지만, 이러한 네트워크는 결제용 통화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파산한 가상자산 거래소인 FTX는 70억달러의 자산을 보유 중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그들의 자료에 따르면 FTX는 작년 11월 11일 기준 11억달러를 제외하고 15억달러의 현금을 더 확보했다. 

보유중인 암호화폐는 

분석"BTC 단기 홀더 보유량 80% , 미실현손실중"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인 글래스노드가 발표한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온체인, 오프체인 거래량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BTC 장기 투자자들은 여전히 시장을 신뢰하고 있지만 단기 홀더의 경우 보유량의 80%가량이 미실현손실 상태다. 이들은 시세변동에 민감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의 경우 , USDT를 제외한 모든 주요 스테이블 코인에서 환매가 지속되면서 작년 4월부터 스테이블 코인 공급량이 계속 감소하고 있다. USDC 공급량은 작년 11월 대비 167억달러 감소했지만, USDT 공급량은 133억달러 이상 늘어났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택스의 창업자는 STX거래소의 거래량이 60%이상이 한국에서 발생되고 있는 것에 놀랐다. 스택스는 한국에서의 별다른 활동을 하고 있지 않지만 많은 거래량이 한국에서 발생되고 있는 것에 신기해 하고 있다. 

스택스는 한국의 커뮤니티와 더욱 소통하려 노력중이라고 밝혔으며, 내년 1분기 스택스의 디파이 플랫폼인 나카모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리 겐슬러 SEC의장, 개입주의적 규제 주도

파이낸셜타임스가 “미 증권거래위원회의 개입주의적 태도는 법원의 반대에 부딪힐 위험이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 게리겐슬러 SEC위원장이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로 암호화폐부터 탄소배출, 자산커스터디 국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개입주의적인 규제 의제를 상정했다는데 의심이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은 5,900만 달러가 유출되었다. 투심약화가 원인이다. 

숏유입 규모는 지난 3월 이후 가장 많았으며, 이더 상품에서는 48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연간 누적 유출액은 1.0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ETP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지 않는 종목으로 ETH가 뽑혔다. 한편 리플의 투자상품에는 70만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