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여러 제재에도 ‘러시아’거래 허용 강행

바이낸스 추천인 lofo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추천인 logo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추천인 logo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러시아 거래' 허용한 바이낸스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서방들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이용자들의 거래를 허용 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러시아는 지난 2022년 우크라이나를 침공 한 뒤 유럽연합과 미국 등 각국의 금융제재와 지탄을 받고 있다. 

이와중에 미국의 언론인 월스트리트저널은 “바이낸스가 루불을 이용한 러시아인들의 가상자산 거래를 제재하지 않아 해외로 자금을 이전하는 행위를 돕고 있다” 라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후 러시아 서비스를 중지하고 서방 제재를 따르고 있다고 했지만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이용자는 중개 서비스를 통해 은행에 보유한 돈을 바이낸스에서 가상자산으로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는 ‘글로벌 제재 규칙을 따르고 있고, 국제 사회에서 블랙리스트에 오른 인물,조직,법인 등은 바이낸스를 이용할 수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바이낸스, 문페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달러 입출금 지원 재개 '

바이낸스 US는 최근 암호화폐 매매를 지원하기 위해 문페이의 USDT 기반 달러 결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고객들이 암호화폐 거래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결제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논의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바이낸스 고객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애플페이, 구글페이 등을 통해 쉽게 스테이블코인 테더인 usdt를 매입하고 이를 이용해서 각종 암호화폐를 즉시 매매할 수 있다. 

한편 문페이는 온램프와 오프램프를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한다. 이어 여러 파트너와 거래소를 지원하며 모든 고객 대상 엄격한 KYC를 실시한다 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US는 SEC기소 이후 은행들의 협력 관계가 차단되면서 한 달 넘게 달러 입출금이 중단 되어 있는 상태다. 

바이낸스 델피너스랩에 220만달러 투자

바이낸스는 X에 “델피너스랩은 SDK를 지원하는 최초의 가상 시스템을 구현한 인프라 공급사”라는 설명을 언급했다. 

와즘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시키는 가상머신으로 웹2와 웹3의 연결고리로 여겨진다. 기존 웹3 언어로 알려진 솔리디티와 웹2 언어를 동시에 다룰 수 있는 개발자의 수요가 높아 지지만 , 이 둘을 모두 충족시키는 인력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 

와즘은 17년부터 구글과 모질라, 마이크로소프타와 애플에 의해 공동으로 개발 되었다. 

델피너스랩 설립자인 신카 가오는 “개발자가 지원 앱을 더욱 쉽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도입 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바이낸스의 투자 규모는 220만 달러 (한화 약 30억)인 것으로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