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0% 급등에 관련 주식도 함께 상승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국내 증시에서 관련 주가 크게 상승했다.
우리기술ㅌ투자는 전날보다 8.59% 오른 4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최대 가상 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위지트는 가격 제한 폭인 29.99%까지 올랐으며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등 가상 화폐 관련 주로 분류되는 종목들 주가도 급등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것은 ETF 승인기대가 높아져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다시 돌아온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 에릭발추나스는 자신의 트위터에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미국 중앙예탁청산기관에 등록된 사실을 밝히며 아직 완전히 승인된 것은 아니지만, ETF 출시 전 처리해야 할 사항들을 모두 해결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ETF 낙관론 불붙은 비트코인 4600만원 돌파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가 미국에서 승인될 것이라는 낙관론이 퍼지면서 대장주인 비트코인은 이날 전거래일보다 10%넘게 급등해 2022년 5월 이후 처음으로 4600만원을 뚫고 연고점을 갱신했다.
시장은 현재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비중이다. 암호화폐 유행 넘어 성숙해지는 단계라고 보는 전문가들도 많아졌다.
아리 월드 오펜하이머 기술 분석 책임자는 24일 CNBC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강하게 오르며 1월 이후 처음으로 일일 상대강도지수가 80을 넘어섰다면서 , 일반적으로 과매수 상태로 간주하지만, 가격 상승이 여전히 가속화되고 있다는 의미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 1월에 그랬던 것처럼 반전되기보다는 상승이 지속되는 추세로 본다며 가격 하락은 전술적 매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많은 차트 분석가는 그동안 주요 지지선을 약 2만 5천 달러 수준으로 제시한 만큼 비트코인이 더 강한 지지력을 받을 것이란 분석이다.
비트코인 저항선 돌파 ' 저점, 고점 높이질 것 '
올해 긴 시간 2만 5천 달러에서 3만달러 사이를 오가던 비트코인이 저항선이던 3만 5천 달러를 뚫고 오르자 차트분석가들은 향후 몇 달간 비트코인 가격의 저점과 고점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ㅊ최근 비트코인 상승을 미국 시장이 주도 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 자산 금유 기업인 매트릭스포트 연구전략 총괄 마커스 틸렌은 뉴스레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지난 30일 동안 25% 상승했으며, 상승률 대부분이 미국 거래 시간 동안 누적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상당한 진전이며 미국 기관과 투자자들이 미국 상장 비트코인 현물 ETF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받아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틸렌 총괄은 한국을 여전히 초기 트렌드를 개발하고 막대한 상승 여력이 있는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시장 중 하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