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위기, 암호화폐와 관계는?

바이낸스 추천인 lofo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추천인 logo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추천인 logo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은행권과 암호화폐의 관계는?

10년 전 키프로스 금융위기 당시 BTC가격은 급등했다. 당시 은행 예금 인출 시 10% 세금을 부과해 국민들의 반발을 샀고, 그로 인한 결과로 국민들은 디지털 화폐로 몰리게 되었다. 

코인데스크에 미국과 유럽 은행의 압박으로 살마들은 검열에 저항, 탈중앙화의 특성을 지닌 암호화폐의 특성에 눈을 뜨게 된것이라는 관측이 컸다. 

2009년 분열된 미국정부가 성장세를 살리기 위한 합의점에 도달하지 못하자 연준은 양적완화 정책을 시행했지만, 너무 많은 스타트업에 자금을 쏟아부어 유동성이 넘쳐나게 됐다. 

문제는 연준이 2022년 1월, 완화적 통화정책으로 인한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유발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채권시장은 금리 폭등으로 인한 폭락, 금리 위험을 해지하지 않는 실수를 한 SVB에 막대한 손실 발생이 야기 되었다. 

 

암호화폐 '악당' 샘 뱅크먼 불구속 요청

암호화폐 시장에 불신을 불어넣은 큰 사건의 주인공인 FTX창업자 샘 뱅크먼이 보석을 취소한지 7일뒤 , 구속중인 상태에서 5일동안 외출을 요청하고 있다. 

미 언론인 블룸버그에 의하면 , 금요일에 미 연방 판사 루이스 카플란에게 보낸 서안에서 사건과 관련된 방대한 문서를 철저히 검토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며 요청하였다고 한다. 

샘 뱅크먼은 FTX 고객 자금에서 수십억 달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계획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 샘 뱅크먼의 잘 ㅛ드라이브는 구치소에서 사용될 수 는 있으나, 정보 저장이 불가능하다. 

그로 인해 샘 뱅크먼은 외출과 이동을 요청하고 있지만, 미 감옥 당국은 이를 거부하는 중으로 알려져있으며, 재판을 앞두고 그의 요청이 어떻게 될지는 판사의 결정에 기다려지고 있는중이다. 

 

DPS가 높은 비트코인 '성장 가능성 시사'

글로벌 금융기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2024년 말까지 비트코인이 12만달러를 찍을 것이라는 강세론적 분석을 했다. 

주요 외신에 의하면, 은행 수석 분석가 제프는 비트코인은 올해 말 5만달러를 거쳐 , 24년 말까지 12만달러에 도착할 수 있을것 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제프 켄드릭의 이유는 이러했다. 미국과 유럽, 금융 불안으로 인해 대안 투자 방법으로 비트코인 가치 상승과 암호화폐 시장의 꾸준한 상승, 2024년 봄에 예정된 반감기 이벤트 등을 꼽았다. 

또한 각종 규제 정비가 진행됨에 기관투자자의 자금 유입도 큰 몫을 할 것이라 내다 보았다. 

스탠다드를 비롯한 여러 해외 대형 은행,금융사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장기 강세론에 대해 최근 언급하고 있다. 

최근 미 긴축과 중국 경제 위기 속 연일 하락세를 탄 비트코인 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시장을 내다보는 안목도 중요한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