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미 연준, 잭슨홀 미팅때 어떤 방향점으로?'
미국 연방준비제도 (연준) 가 경제 심포지엄 ‘잭슨홀 미팅’에서 통화 긴축을 다시 강조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일부 전문가는 “연준의 통화 긴축 방향성은 24일 잭슨홀 미팅에 주목해야 한다” 라고 밝혔다.
잭슨홀 미팅은 해마다 8월 주요국 중앙은행 총재와 경제전문가들이 경제정책 심포지엄이다.
연준이 기준 금리를 동결했으나 최근 연준 내부에서 통화긴축을 이어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와 이번 잭슨홀 미팅에서 방향성을 알 수 있을 것 이란게 분석이다.
앞서 7월 의사록에 따르면 대부분 연준위원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같은 경계감은 잭슨홀 미팅에서도 지속 될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통화긴축에 대한 불확실성이 완화되기 이전까지는 금리의 변동성의 가능성을 열어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요동치는 암호화폐시장 '어느방향 으로?'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출렁이며 반등과 하락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며 이로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거시경제에 대해 주시 하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은 인플레이션 정국이라는 영향을 받기는 했으나, 그보다 시장 자체적인 이슈에 더 많은 영향을 받았다.
이러한 일들을 두고 업계에서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안전자산이 되어가고 있다며 , 시장자체에 기초체력을 쌓는중. 이라고 표현했다
하지만 일각의 입장에선 이러한 분석들이 아직은 이르다고 표현하기도한다, 아직까지는 글로벌 거시경제의 영향력은 가상자산 시장에 끼치기 때문이다.
미국의 긴축 우려 때문에 최근 비트코인은 하락을 겪었으며 아직까지는 회복을 못하고 있는 모양새이다.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되어있는 가운데 어떤 방향으로 시장이 진행될 지 귀추가 주목된 상태이다.

가상자산 시장의 '내부 이슈'
첫번째로 가장 큰 내부이슈는 현물 ETF에 대한 우려이다.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을 신청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3만달러까지 올랐으나 현물 ETF에 대해 미 금융당국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며 시장분위기가 가라앉았다.
여기에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비트코인 전량을 매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비트코인은 급락했다.
또한 리플 소송은 알트코인을 증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법정 소송전이다, 여기서 리플이 승소할 경우 다수 알트코인들을 증권으로 분류가 가능하며, SEC가 관할하는 자본시장 규제 영역으로 들어오는 것이 가능해지며 SEC가 규제를 하는것이 가능해진다.
반대로 리플이 승소할 경우 규제 수준이 낮은 관할에 들어가게 되며 규제 리스크 해소로 알트코인에 호재가 될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