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비트코인코어 '프로그래머 전세계 5명'
월스트리트저널은 암호화폐 비트코인 프로그램에 손을 댈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6명에서 5명으로 줄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운영자로 불리는 프로그래머들은 비밀리에 활동하고 있으며 그들의 수입은 기부금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하며, 비트코인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최소한 한 두번 이상 비트코인의 가치를 무너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의 허점을 비밀리에 수정한 적이 있다.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비트코인의 개발자의 뒤를 이은 운영자들은 비트코인 프로그램이 최신 윈도우나 맥OS 최신 버전에서 작동하도록 보장해야한다. 그래야 거래규모를 유지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핵심 프로그램은 아주 세심한 관리와 수정이 필요하다. 암호화폐의 경우 공개되는 내용들은 깃허브의 비잔틴 코드 저장소를 통해 공개된다. 운영자와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매주 한 번 공개 채팅방에서 문제들을 논의한다.
오픈소스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깃허브 계쩡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비트코인 코어 프로그램 수정을 제안할 수 있다.

나이지리아 필두 , '반 프랑스 정서로 비트코인 인기'
세네갈에서는 최근 비트코인 거래소가 모습을 드러냈고, 오는 12월에는 수도에서 비트코인 포럼이 개최된다. 나이지리아에서의 인기도 뜨겁다. 최근 비트코인 전용 회의가 열리며 비트코인 관련 현지기업과 관련기업들을 묶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지의 전문가들은 이 같은 상황을 놓고 프랑스와의 마찰이 큰 작용을 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프랑스와의 차질이 빚어지며 비트코인을 통한 경제 독립을 이야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아프리카와 기존 국가들의 암호화폐 관련의 차이점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여부를 꼽고있다.
현지 관계자들은 “서구의 경우 많은 재정적 논의나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 아프리카 국가들은 대면을 통한 오프라인 만남, 실제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라고 밝혔다.

조정기간 마치고 반등 전망 '매도세 마무리 단계'
대표적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시세가 최근 이어진 조정기간을 마치고 반등세에 접어들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가파른 가격 하락에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매도세가 거의 다 끝나가는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보고있다. 25일 투자전문가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세는 6월부터 이어진 상승세가 상승하기 이전시점 수준까지 떨어진것으로 보고있다.
현재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 시세가 2만6000달러를 횡보하고 있다. 지난주 이어진 급락에 이어 현재까지 10%가 넘는 하락폭을 겪고있는 중이다.
하지만 투자전문기관의 소식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최근 흐름인 매도세가 끝나고 반등하는 단계에 놓인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6월부터 이어진 상승세 이전수준의 가격으로 돌아갔다는 것은 상승 기간 진입한 투자자의 자산을 매도했다는 뜻이다. 따라서 가상화폐의 시세가 추가로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며 반등의 가능성이 더욱 크다고 투자 전문가들은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