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맥스 "비트코인 7만 달러 도달 가능성 제기"
블록체인 전문 뉴스에 따르면 맥스는 X에서 비트코인의 헤드 앤 숄더 패턴을 언급하며, 비트코인이 7만 달러 도달을 위한 과정에 있다고 주장했다.
맥스는 비트코인이 헤드 앤 숄더에서 넥 라인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 넥라인에서 벗어난다면, 암호화폐의 강세 지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맥스의 비트코인 시세 분석에 대한 다수의 sns이용자들은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맥스가 제시한 구조적 이유는 헤드 앤 숄더 패턴 자격을 얻지 못한다고 주장했으며 주장한 헤드 앤 숄더 패턴은 비트코인의 차트 어떤부분에서든 쉽게 식별 할 수 있으며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흔히 보이는 특성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사용자는 비트코인이 2만 달러로 하락할 것을 예측하는 차트에 헤드 앤 숄더 패턴이 존재한다며, 주장에 반박했다.
비트코인 장투 비중 80% 넘었다
비트코인을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의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최근 전쟁과 여러 불안 속에서 비트코인이 안전자산의 역할을 할 것이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크립토퀀트의 분석가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서 비트코인이 6개월 이상 보유한 투자자의 비율이 80%를 초과했으며 비트코인을 장기간 보유하는 추세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장기보유자 증가 추세는 가치저장기능이 부각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총발행량이 2100만개로 고정된 만큼 금이나 은과 같이 가치를 보존하는 수단으로 주목받게 된것이다.
특히 최근 이-팔 전쟁으로 이러한 흐름을 더욱 부추겼다는 분석도 있다. 금융 시스템이 마비되는 전쟁 상황에서 비트코인의 가치는 더욱 커진다. 비트코인의 장기보유자 증가는 향후 가격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시장 변동성을 가져오는 단기보유자의 수도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이다.
하방압력으로 이어지는 대규모 매도와 패닉셀의 가능성이 줄어들어 상승세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캐시우드 "비트코인 2030년에 148만 달러 돌파 할 것"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는 최근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하여 다음와 같은 전망들을 내비쳤다.
2030년에 비트코인 가격이 148만달러를 기록하게 될 것이며 , 이는 낙관적인 예측으로 비관적인 경우 25만 달러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폴 튜더 존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광범위한 지정학적 리스크, 오르는 미국 정부의 부채로 주식은 행방이 묘연하지만, 비트코인과 금은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투자 옵션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인 센티멘트는 현재 2022년 2월 이후, 10BTC이상을 보유한 상어와 고래 월렛이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8.12% 증가한 수치라고 발표했다.
한편 전통적으로 10월에 강세를 보이는 업토버 효과가 희석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