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비트코인 주춤... ' 알트코인 상승세 '
비트코인 가격이 3만 5000달러 대에서 계속해서 머무르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큰 변동없이 유지되면서 다른 가상화폐들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동안 무려 23%나 상승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리플(XRP)은 현재 스테이블코인을 제외한 전체 코인 시가총액 순위 4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7일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09% 오른 3만505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달 23일 이후 계속해서 3만 5000달러 대를 유지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이더리움, 리플 등 다른 가상화폐들의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0.49% 상승한 1,9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솔라나 코인은 2.46% 상승했으며, 리플 코인은 8.21% 상승했다.
지난달 23일 54.4%를 기록하며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던 비트코인 점유율은 비트코인이 주춤한 사이 알트코인이 상승하면서 52.44%로 하락했다.
비트코인 점유율이란 전체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상승세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비트코인이 먼저 가격이 오르면서 시장점유율도 함께 높아지다가 어느정도 고점에 도달하면 잠시 주춤하게 되는데 이 때 다른 코인들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비트코인 채굴 기업 주가 급등 ' 비트코인 반감기 호재 '
시장 분석 업체 메이트릭스 포트의 리서치 책임자인 마커스 틸렌은 비트코인의 가격 추세와 관련 지표 등을 기반으로 비트코인 채굴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가 급증하면서 채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가격 또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대부분의 채굴업자들이 수익상태로 전환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가치가 급등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던 한 애널리스트는 자신의 예측대로 실제 비트코인 시세가 오르고 있다며 이 같은 주장을 뒷받침했다.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라는 암호화폐 관련 업체는 최근 한 달간 약 28%정도 주가가 올랐지만, 아직도 비트코인 시세가 3만 달러 이상이라면 더 오를 여지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비트디어(Bitdeer)의 주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오를 것이며 그 상승폭 또한 매우 클 것이다.
비트코인 거래소 코인베이스 상장 이후 가격 상승 랠리가 이어지자 주요 투자자들이 보유 지분을 매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또한 이같은 매도 압력이 줄어들면 비트디어의 성장 잠재력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 투자가치 확실하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캐시 우드는 최근 메린 토크스 머니(Merryn Talks Money)라는 이름의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물가가 하락하는 시대가 찾아올 것”이라는 자신의 의견을 재차 강조하며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비트코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인공지능, 전기자동차, 로봇 공학, 유전체순서결정(genomic sequencing), 블록체인 등 신기술에 힘입어 물가가 하락하는 시대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했다. 우드 박사는 2021년부터 이러한 의견을 주장해왔습니다
금 역시 물가 상승이나 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가치가 있지만 만약 앞으로 10년 동안 단 하나의 투자처만 골라야 한다면 나는 주저없이 비트코인을 택할 것이다.
그녀는 “금은 이미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금은 항상 수요가 있어왔다.
“비트코인은 새롭고 기관들이 아직 들어오지 않은 시장이다. 젊은 세대는 금보다 비트코인을 더 선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드 대표는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나 정부가 통제하지 않는 화폐”라며 “거래 내역도 투명하게 공개돼 있어 신뢰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