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선물&마진거래 해외 암호화폐 추천거래소 순위 역대 레퍼럴(추천인)

바이낸스 비트코인 급등에 대량 매도 ‘청산율100%’

비트코인 채굴업자 '급등에 매도 물량 증가'

비트코인 시세가 상승하면서 상위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이 보유하고 있던 코인들을 대량 매도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허트 에잇 마이닝(NAS:HUT)과 비트 디지털(NAS:BTBT)을 포함한 13개의 채굴업자가 총 1억 6천4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1천5천492개를 매도해 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데이터 포털 더마이너매거진 자료에 의하면 해당 채굴업자들은 10월 한달동안 생산되는 양보다 더 많은 비트코인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물량 중 실제로 시장에 유통되는 양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인 ‘채굴자 포지션 지수’가 지난달 기준 10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는 7월달 수치였던 70%보다도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연합인포맥스와 코인베이스(화면번호 2521)에 따르면 비트코인 1개 가격은 한달동안 28.5%나 상승하였으며, 이는 2년만에 처음으로 35,000달러를 돌파하며 급격하게 오른 수치이다.

비트코인 ETF가 곧 승인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비트코인 가격은 3만 5천 962달러로 최고가를 경신했다.


더 마이너 매거진 측은 “비트코인 채굴업체 가운데 일부는 매월 채굴한 비트코인을 전부 팔아치우고 있지만, 매러선 디지털 홀딩스(NAS:MARA), 허트 에잇 마이닝, 사이퍼 마이닝(NAS:CIFR), 클린스파크(NAS:CLSK), 비트 디지털 같은 업체들은 혼합전략을 취하고 있다”면서 “이들 기업은 지난달 보다 이번 달에 더 많은 비트코인을 현금화했다”

보통 채굴자들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또는 암호화폐 시세가 올랐을 때 채굴한 코인을 판매하곤 한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는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오는 2024년 예정되어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채굴업자들이 미리부터 물량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채굴 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시기는 대략 4년 주기이다.

비트코인 상승 이후 가상자산 시가 최고치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오늘 오전 11시 기준 48000달러대까지 올라섰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8일 오전 10시 기준,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4730만원대로 집계됐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달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약 17% 가량 상승하며 4000만원대에서 4750만원대까지 올랐다.

하지만 최근 들어 가격대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큰 폭의 변화는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 7일까지 6일 연속 코스피 지수가 1%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며 장을 마감했다. 업비트 차트는 매일 오전 9시에 종료된다.

비트코인 시세가 더 오른 후에는 비트코인 점유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다른 가상화폐들이 상대적으로 주목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심리는 ‘탐욕’ 상태이다.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업체 알터너티브닷미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 심리를 보여주는 ‘크립토 탐욕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워질수록 투자 심리가 극단적 공포에 가깝고, 100에 가까워질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업체인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이 날 기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수량은 평소 대비 높은 수준이다. 보통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코인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일수록 해당 코인을 팔려는 경향이 강하며 이는 곧 그 코인의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스테이블코인 , 이더리움 생태계 살아나나

USDC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 써클사가 내년 중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USDC 발행업체 써클사가 내년 중 IPO를 추진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관계자는 “써클은 내년 미국 상장을 준비 중이지만 현재까지 구체화된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서 서클 측은 “미국 상장사는 서클의 오랜 계획 중 하나이지만 현재로서는 이 문제에 관해 이야기 할 만한 정보가 없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써클 외에도 리플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레이어2 솔루션 도입 이후 디파이 관련 프로젝트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들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토콜들의 총 락업 예치금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업체 L2비트(L2BEAT)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프로토콜들의 예치금 총액은 약 125억 달러 규모이다.

현재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파이 프로젝트들의 예치금액 총액은 지난 달부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아비트럼원이라는 디파이 프로젝트는 현재 약 7조원 이상의 예치금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비트럼원의 TVL이 70억 달러 수준에 도달한 것은 지난 5월 6일 이후 처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