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 수익 ' 연중 최고치 갱신 '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면서 비트코인 채굴 수익 또한 올해 들어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매체인 디크립트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블록체인닷컴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벌어들인 수익이 지난 9일 기준 약 4억 2천 3백 8십만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한다.
비트코인 채굴 수익이 이번에 최고치를 갱신하기 전 연중 최고치는 지난 5월 8일 기록한 4천 100만 달러였습니다. 당시에는 NFT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인 오디널스가 막 서비스를 시작하던 시점이었다.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급등하면서 가상화폐 채굴자들의 수익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가상화폐 실시간 평균가격을 보여주는 코인마켓캡닷컴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전 11시 기준 비트코인 한 개의 가격은 3만6천달러대 후반으로 나타났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118%가량 오른 수치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근처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 3천 800대를 이용해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던 일당이 검거되었다.
비트코인 가격은 특히 지난 달 중순부터 급격하게 상승했는데, 이는 비트코인 선물 ETF가 아닌 현물 ETF 상품도 곧 출시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비트코인 2024년에 100K 도달할까?
비트코인 10만 달러 달성의 주요 촉매제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해당 백신의 승인 가능성을 90%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내년 1월 10일 이전에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기술적 지표 상으로도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사이트 내에는 하루 동안 매수하기 좋은 종목들을 선별해서 보여주는 “”일일 지표””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약 15개 정도의 종목들에 대해 매수등급을 매겨주고 있다. 13개의 이동평균선들이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고, 7개의 이동평균선들은 횡보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 요인 중 하나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꼽힌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앞으로 더 적극적이고 협력적인 자세로 경제 문제 해결에 임할 것이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과 위원들이 물가 상승률을 조절하는데 있어 자신감을 가진다면 2024년에는 금리 인상을 멈추는 것 뿐만 아니라 오히려 금리를 낮추는 방안까지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에는 기대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는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반감기가 있는데 이는 비트코인 채굴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역할을 한다.
게임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세 번째 요소이다.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는 금보다 낮은 인플레이션율을 기록하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의 공급량이 줄어든다면 당연히 비트코인의 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과거 사례들을 보았을 때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기가 다가오면 그 이전부터 가격이 오르는 경향을 보였다.
비트코인 잠시 숨고르기 ' 언제 랠리 시작하나 '
최근 며칠간 가격 변동이 거의 없었던 비트코인 시세가 오늘 오전 갑자기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한 때는 5000만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상승폭이 줄어들면서 현재는 4600만원대 후반에서 거래되고 있다.
국내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3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4960만원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일 3% 가량 상승했던 비트코인은 그 후 일주일 동안 상승폭과 하락폭 모두 2% 이내 범위 안에서 움직이며 큰 변동 없이 유지되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9일부터 상승세를 보이며 최고가 기준 약 5000만원선까지 올랐다. 그 이후로는 또다시 3일 연속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며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달 사이에 무려 30%나 오른 비트코인의 올해 말 시세는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 포테이토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의 공동 창업자인 아서 헤이즈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최근 법정화폐의 유동성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암호화폐를 매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투자 방법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비트코인을 법정화폐 약세에 대비한 헤지 수단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만 암호화폐 자산으로서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