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Binance)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빠르고 확실한 입출금
수수료 지원 추천인 코드 : LBZSE4GW

바이비트 (Bybit)
규모 급상승 지수 1위, 다양한 파생상품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36489
리워드에서 3,000USDT 지원 받기

비트겟 (Bitget)
각국에 지사를 둔 철저한 관리의 메이저 거래소
수수료 지원 추천인코드 : j0q9
첫 입금 보너스 최대 4,163$ 보너스 지원

유동성 스테이킹 확산세 디파이 예치금1위
유동성 스테이킹이 탈중앙화 금융 시장에서 예치금이 가장 많은 분야로 떠올랐다. 이를 둘러싼 시장도 점점 커지는 모양이다. 유동성 스테이킹이란 지분증명 네트워크 기반 블록체인에 스테이킹해둔 자산을 유동화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더리움을 예로 들면 유동성 스테이킹은 투자자들이 보유한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하고 스테이킹된 ETH와 일대일 가치를 갖는 여러 파생 토큰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테이킹된 자산은 묶여 있지 않고 재활용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디파이 프로토콜을 통해 추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 SEC, 이더리움 선물 ETF 승인 출시 임박 ?
미 블룸버그 통신은 미국 SEC가 미국에서 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를 곧 승인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일부 자산 운용사들은 이더리움 현물이 아닌 파생상품 선물 ETF를 신청해서 출시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미국시장에서 가장 핫한 뉴스는 비트코인 현물의 ETF승인이다. 만약 비트코인의 미 SEC 현물 ETF가 승인되게 된다면 비트코인에 다시 한번 커다란 상승을 예고할 것이라고 덧붙혔다.

일론머스크는 '사기꾼' 코인 시세 조종 일삼다
일론머스크가 암호화폐 시장을 들었다 놨다 하고 있다.
머스크는 X(트위터)에서 한 사용자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테슬라가 나머지 비트코인 보유 자산을 매각한 것을 안다면 스스로 책망하게 될 것” 이라고 언급했다. 그에 일론머스크는 “정말이다(Indeed)”라는 답글을 남기며, BTC를 팔았거나 팔 계획임을 시사했다.
이러한 발언들 때문에 5만달러 진입을 시도하던 가격은 급격히 추락해 4만 3000달러에 머물렀다. 열렬한 비트코인 지지자를 자처했던 일론머스크는 최근 정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행보에 비난이 빗발치자 “개인적으로 보유한 비트코인은 팔지 않았다” 며 말했다. 그러나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지원 중단을 발표하며 다시 시장에 충격을 줬다.
또한 도지코인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진 일론머스크는 현재 30%물량을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받고 있는 상태이다. 628.1971개의 매수 숫자가 가르키는 의미는 일론머스크의 생일인 1971년 6월28일과 동일하다.